2024. 7. 27. 13:54ㆍ개발/토막난 상식
강사자 - 임성호
요기요 개발자
함수랑 산악회 - 프론트 동아리
강의레벨: 중급
에디와 케이시의 이야기의 확장판
프래임워크 랜더링 패턴
돌고 돌아 리액트로 오게된 이유
앵귤러 뷰 리액트
프런트 - 서버의 원하는 형태를 보여주는 것
늦었다고 생각되면 진짜 늦은거긴해
문제 해결 행위 >> 개발 규모가 커질경우
생산성!!!!!!
자동화된 솔루션
자동화실패에 5시간은 안아깝지만 그냥 문제 해결 5분은 아깝다
비프라구소스 맛나보인다
= 문제가 생길때마다 문제를 직접 해결하지 말자
웹사이트의 45퍼가 3대장으로 이루어짐
챗봇도 자바스크립트 프레임 워크를 사용중이다
100%
dx 도 중요하다
공통 기능들
컴포넌트 베이스
- 재사용 되는 유아이 유엑스를 컴포넌트로 만들자
버튜얼 혹은 인크리멘탈 돔을 사용중
변경된 부분만 반영
실제 돔을 을 사용하면 메모리 이득 효율은 별루
서버사이드 렌더링을 지원함
최근 트렌드
fine grained reactivity
파셜 하이그레이션
서버 컴포넌트 - 변경된 사항만 선택적으로 변경
이미지 컴포넌트
패치 프라이얼리티 옵션
-불필요한 랜더링 방지
리액트 19 - 컴파일러가 유즈메모 등의 성능등을 처리해줌
서버사이드 랜더링과 서버 액션은 다르다
함수에서 서버 액션을 사용함
>> 보안적으로 취약함
넥스트 - 앱라우터가 나옴
레이아웃 공유
네스티드 라우팅 등
터보팩 - 리액트 서버 컴포넌트 저격
파샹 프리 렌더링
vo 에 관해서 공부해 보기 - ai랑 샤드 시엔 병합
리믹스
정적 지원
뷰 트렌젝션 - 부드럽게 그려지는거
시그널과 스테이트 차이
시그널은 함수 최상단에 안와도 되고 훅의 규칙 디펜던시 어레이로부터 자유임
앵귤러
뷰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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