객체지향 프로그래밍(OOP)
2023. 3. 13. 14:33ㆍ개발/토막난 상식
반응형
코드를 정리하는 방법
예시
플레이어 - object 객체
클래스
- 플레이어를 찍어내는 공장
- 데이터만 넣어주면 댐
각각의 속성에 접근 가능
클래스 안에 있는 함수는 메서드라고 불름(함수처럼 요소를 받음)
상속 - 코드 제사용을 줄여줌
(중복일때 extenfs 를 사용하며 상속시키기)
단 super를 통해서 요소를 일치시켜줘야함
4가지 요소
캡슐화
함수와 데이터를 캡슐(클래스) 안에 두는것을 의미
상속
코드를 작은단위의 클래스로 쪼갤수 있다
추상화
구현 세부 정보를 숨기는 일반 인터페이스를 지정하는 행위 > 작업이 빨라지고 수정이 쉬움
다형성
매소드를 재정의 가능 상속시 여러가지 규칙이 있음.
__init__(self)
에서 self는 클라스를 가르킴
반응형
'개발 > 토막난 상식' 카테고리의 다른 글
라이센스 MIT에 관해서 (MIT License) (0) | 2023.03.14 |
---|---|
장고 장점 (0) | 2023.03.14 |
Django - Reverse for '' not found. '' is not a valid view function or pattern name (0) | 2023.03.13 |
장고 기본 CBV API (0) | 2023.03.13 |
cleaned_data이란 (0) | 2023.03.09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