객체지향 프로그래밍(OOP)

2023. 3. 13. 14:33개발/토막난 상식

반응형

코드를 정리하는 방법

 

예시 

플레이어 - object 객체

 

클래스 

- 플레이어를 찍어내는 공장

- 데이터만 넣어주면 댐

 

각각의 속성에 접근 가능

 

클래스 안에 있는 함수는 메서드라고 불름(함수처럼 요소를 받음)

 

 

 

상속 - 코드 제사용을 줄여줌

(중복일때 extenfs 를 사용하며 상속시키기)

단 super를 통해서 요소를 일치시켜줘야함

 

 

4가지 요소

캡슐화

함수와 데이터를 캡슐(클래스) 안에 두는것을 의미

상속

코드를 작은단위의 클래스로 쪼갤수 있다

추상화

구현 세부 정보를 숨기는 일반 인터페이스를 지정하는 행위 > 작업이 빨라지고 수정이 쉬움

다형성

매소드를 재정의 가능 상속시 여러가지 규칙이 있음.

 

__init__(self)

에서 self는 클라스를 가르킴
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