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23. 4. 25. 11:23ㆍ개발/토막난 상식
재사용성: 컴포넌트는 재사용 가능한 코드 조각입니다. 따라서 컴포넌트를 만들 때 재사용성을 고려해야 합니다. 이를 위해 컴포넌트는 작고 단순하게 만들고, 다른 컴포넌트와 결합하여 새로운 기능을 만들 수 있도록 설계해야 합니다.
모듈화: 컴포넌트는 모듈화된 코드입니다. 따라서 컴포넌트를 만들 때 모듈화를 고려해야 합니다. 이를 위해 컴포넌트는 다른 모듈과 상호작용할 수 있도록 인터페이스를 제공해야 합니다.
일관성: 컴포넌트는 일관성 있는 UI/UX를 제공해야 합니다. 따라서 컴포넌트를 만들 때 일관성 있는 스타일과 레이아웃을 사용해야 합니다.
유지보수성: 컴포넌트는 유지보수 가능한 코드여야 합니다. 따라서 컴포넌트를 만들 때 가독성과 확장성을 고려해야 합니다. 이를 위해 컴포넌트는 문서화되고, 테스트 가능하도록 만들어져야 합니다.
성능: 컴포넌트는 최적의 성능을 제공해야 합니다. 따라서 컴포넌트를 만들 때 성능을 고려해야 합니다. 이를 위해 컴포넌트는 최소한의 DOM 조작을 수행하도록 만들어져야 하며, 적절한 렌더링 최적화 기술을 사용해야 합니다.
ui ux 측면
일관성: 컴포넌트는 일관성 있는 UI/UX를 제공해야 합니다. 따라서 컴포넌트를 만들 때 일관된 디자인 언어와 레이아웃을 사용해야 합니다. 이를 위해 디자인 시스템을 구축하고, 컴포넌트가 디자인 시스템과 일치하도록 해야 합니다.
직관성: 컴포넌트는 직관적이어야 합니다. 사용자가 쉽게 이해하고 조작할 수 있도록 디자인되어야 합니다. 이를 위해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분석하고, 사용자의 요구에 맞게 디자인해야 합니다.
접근성: 컴포넌트는 모든 사용자에게 접근 가능해야 합니다. 이를 위해 접근성 지침을 준수하고, 웹 콘텐츠 접근성 지침(WCAG)을 따라야 합니다.
반응성: 컴포넌트는 반응성을 제공해야 합니다. 따라서 컴포넌트를 만들 때 모바일 장치 및 데스크톱 장치에서 모두 잘 작동하도록 디자인해야 합니다.
유연성: 컴포넌트는 유연성을 제공해야 합니다. 따라서 컴포넌트를 만들 때 다양한 크기와 해상도에 대응할 수 있도록 디자인해야 합니다. 이를 위해 유동형 레이아웃 기술을 사용하거나, 미디어 쿼리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.
사용성: 컴포넌트는 사용성을 고려해야 합니다. 이를 위해 컴포넌트가 제공하는 기능이 명확하고 일관성 있어야 하며, 사용자가 쉽게 조작할 수 있도록 인터페이스를 설계해야 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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